InFoYou

서피스 프로 9 vs iPad 프로 11 4세대, 뭐가 더 좋을까?

서피스 프로 9과 iPad 프로 11 4세대 두 제품 중 어떤 제품이 더 좋은 제품일까요?

두 제품 모두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이지만 테블릿 PC인 아이패드와 2 in 1 노트북으로 활용이 가능한 테블릿 서피스 프로는 그 특징이 분명하게 나뉘는 제품입니다.

만약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두 제품 중 어떤 제품이 더 나은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서피스(Surface) 프로 9 vs iPad 프로 11 4세대(4th Gen) 스펙 비교

특징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iPad Pro 11 (4th Gen))서피스 프로 9(Surface Pro 9)
디스플레이11인치 Liquid Retina, 2388 x 1668 픽셀13인치 PixelSense, 2880 x 1920 픽셀
프로세서Apple M2 칩, 8코어 CPU, 10코어 GPUIntel Core i5/i7 12세대
RAM8GB/16GB LPDDR4X8GB/16GB LPDDR4X
저장 용량128GB, 256GB, 512GB, 1TB, 2TB128GB, 256GB, 512GB, 1TB
운영 체제iPadOSWindows 11
스타일러스Apple Pencil (2세대)Surface Slim Pen 2
포트USB-C, Thunderbolt 4USB-C, Surface Connect
배터리 수명최대 10시간최대 16시간
무게468그램 (Wi-Fi), 471그램 (셀룰러)879그램 (Wi-Fi), 891그램 (LTE)

서피스 프로 9 vs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디스플레스 차이

디스플레이는 디자이너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미지나 동영상 작업을 할 때 색상이 정확하게 표현되고 있는지, 보다 높은 퀄리티의 화질로 잘 보여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두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어떻게 다를까요?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iPad Pro 11 4th Gen)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의 디스플레이는 ProMotion 기술이 적용된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120Hz 주사율을 제공하여 스크롤링이 매우 부드럽고, 드로잉을 할 때도 매우 정밀하게 표현됩니다.

또한 True ToneP3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하여 색상이 아주 정확하고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죠.

그래서 색상이 중요한 작업, 예를 든다면 그래픽 디자인이나 사진 편집 같은 작업을 할 때 매우 유리합니다.

서피스 프로 9

서피스 프로 9의 13인치 PixelSense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보다 더 큰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2880 x 1920의 높은 해상도로 넓은 화면을 제공하며, 멀티태스킹을 하거나 세밀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매우 좋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도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120Hz 주사율을 제공하여 모든 작업이 부드럽게 진행됩니다.

그래서 더 큰 화면에서 작업을 하고 싶거나, 높은 해상도의 선명한 시각 경험이 필요하다면 서피스 프로 9이 좋은 선택입니다.

성능 비교: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vs 서피스 프로 9

작업할 때 자꾸만 렉이 걸린다거나, 인코딩 시간이 너무 소요된다면 정말 답답할 것입니다.

또한 발열이 심하다면 불안하기도 하고 만족감도 떨어질 것입니다.

이번에는 서피스 프로 9과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의 성능을 한 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피스 프로 9 성능

서피스 프로 9은 Intel 12세대 Core i5/i7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데요.

이 프로세서는 멀티스레딩 기능을 지원하여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디자인 소프트웨어나 대규모 데이터 분석 같은 작업을 할 때도 끊김 없이 원활하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피스 프로 9은 윈도우 11 환경을 제공하여 데스크탑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이 뛰어나고 작업의 유연성이 높습니다.

강력한 처리 능력과 호환성이 좋은 윈도우 환경이 필요하다면 서피스 프로 9이 적합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성능

Apple M2 칩으로 구동되는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는 고사양 디자인 앱과 멀티태스킹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칩은 8코어 CPU와 10코어 GPU로 구성되어 있어, 그래픽 작업이나 비디오 편집 같은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는 휴대성이 뛰어나서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빠르고 효율적인 성능을 원한다면 아이패드를 선택하는 이 적합합니다.

처리 속도 비교 그래프

아이패드 서피스 처리 속도 비교

위 그래프는 두 제품의 처리 속도를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이 그래프는 각각의 제품에서 동일한 작업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표시한 것입니다.

측정 기준은 CPU 성능 벤치마크와 실사용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합니다.

위 그래프는 Geekbench Single-Core 및 Multi-Core 점수, 3DMark 그래픽 성능 점수, 실제 사용 테스트 결과를 포함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가 전반적으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특히 그래픽 성능에서 서피스 프로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발열 비교: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vs 서피스 프로 9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발열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는 효율적인 발열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발열이 적습니다.

Apple M2 칩의 효율적인 전력 관리 덕분에 열 발생이 적고, 이를 통해 장시간 작업 시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 리뷰들의 리뷰를 보면, 비디오 편집이나 고사양 게임을 실행할 때도 발열이 심하지 않아 작업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서피스 프로 9 발열

서피스 프로 9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아이패드에 비해 발열이 있는 편입니다.

특히, 복잡한 디자인 소프트웨어나 대규모 데이터 분석 작업을 할 때 발열이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서피스 프로 9은 팬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열로 인해 작업의 쾌적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서피스 프로 9의 성능을 고려할 때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스타일러스와 입력: Apple Pencil vs Surface Slim Pen

태블릿 PC의 장점은 터치 화면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마치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듯 펜을 통해 화면에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가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요.

두 제품에 호환되는 펜에 대해 그 특징을 각각 알아보고 이미지 작업에 보다 좋은 제품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Apple Pencil (2세대)

  • 반응 속도와 저지연성: Apple Pencil (2세대)는 매우 빠른 반응 속도와 저지연성을 자랑합니다. 이는 이미지 작업 시 중요한 요소로, 펜을 사용할 때 화면에 거의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정확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 정밀도: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여 세밀한 드로잉과 스케치를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선의 두께나 농도 조절이 쉽고, 다양한 압력 감지 기능을 통해 섬세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 사용 편의성: Apple Pencil은 자석으로 아이패드에 부착하여 충전할 수 있어 사용 중 편리합니다. 또한, 더블 탭 제스처를 통해 도구를 전환할 수 있어 작업 흐름을 중단하지 않고도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필기 감각: 종이에 그리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필기 감각을 제공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를 작성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서피스 프로 9 Surface Slim Pen 2

  • 반응 속도와 저지연성: Surface Slim Pen 2 역시 낮은 지연성을 제공하여 펜 입력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이는 이미지 작업 시 화면에 그린 선이 실시간으로 나타나도록 하여 작업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 정밀도: Surface Slim Pen 2는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여, 섬세한 드로잉과 세밀한 편집 작업을 할 때 유리합니다. 다양한 압력 감지 기능과 기울기 감지 기능을 통해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 사용 편의성: Surface Slim Pen 2는 서피스 프로 9의 키보드 커버에 자석으로 부착하여 보관 및 충전할 수 있어 휴대와 관리가 편리합니다. 또한, 펜의 버튼을 사용하여 도구를 전환하거나 다양한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필기 감각: Surface Slim Pen 2는 실제 펜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여, 자연스러운 필기 및 드로잉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디지털 작업 환경에서도 아날로그 필기 경험을 재현하려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이미지 작업에 유리한 제품은?

정밀도와 반응 속도: 두 스타일러스 모두 반응 속도와 정밀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이며, 이미지 작업에 적합합니다. Apple Pencil (2세대)는 반응 속도가 매우 빨라 정밀한 작업에 유리하며, Surface Slim Pen 2도 낮은 지연성과 높은 정밀도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사용 편의성: Apple Pencil (2세대)는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부착하여 충전하고, 더블 탭 제스처를 통해 도구 전환이 가능한 점에서 사용 편의성이 높습니다. Surface Slim Pen 2는 서피스 프로 9의 키보드 커버에 부착하여 보관 및 충전할 수 있어 휴대성이 좋고, 펜의 버튼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필기 감각: Apple Pencil (2세대)는 종이에 그리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필기 감각을 제공하여 디지털 드로잉 및 필기 작업에 적합합니다. Surface Slim Pen 2 역시 실제 펜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여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M4 신형 아이패드 프로 국내 출시일, 사전 예약
아이패드 프로 m4 바로가기

iPadOS vs Windows11 운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 비교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iPadOS

  • 터치 및 스타일러스 최적화: iPadOS는 터치와 Apple Pencil (2세대)에 최적화되어 있어 직관적이고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손쉽게 화면을 탐색하고, 자연스럽게 드로잉 및 필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앱 지원: iPadOS는 Procreate, Affinity Designer, Adobe Fresco와 같은 고급 디자인 앱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앱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하여 고품질의 그래픽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 모바일 생산성: iPadOS는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하여 이동 중에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파일 관리와 앱 간의 원활한 전환을 통해 작업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동영상 편집 툴

  • Procreate: 강력한 드로잉 및 페인팅 앱으로, 다양한 브러시와 도구를 통해 창의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 Affinity Designer: 벡터 그래픽 디자인 도구로, 정밀한 디자인 작업에 유리합니다.
  • Adobe Fresco: 디지털 페인팅과 드로잉에 특화된 앱으로, 다양한 브러시와 레이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 LumaFusion: 강력한 동영상 편집 앱으로, 멀티트랙 편집, 색 보정, 오디오 믹싱 등의 고급 기능을 지원합니다.

서피스 프로 9: Windows 11

  • 전체 데스크탑 기능: Windows 11은 데스크탑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여 모든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됩니다.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 디자인 소프트웨어 호환성: 서피스 프로 9은 Adobe Creative Cloud, Autodesk SketchBook, CorelDRAW와 같은 다양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호환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들은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동영상 편집 등 다양한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멀티태스킹: Windows 11은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하고, 화면을 분할하여 작업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동영상 편집 툴

  • Adobe Creative Cloud: Photoshop, Illustrator, Premiere Pro 등 다양한 도구를 포함한 Adobe의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고급 그래픽 디자인 및 동영상 편집에 필수적입니다.
  • Autodesk SketchBook: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드로잉 도구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스케치 및 일러스트 작업에 적합합니다.
  • CorelDRAW: 강력한 벡터 그래픽 디자인 도구로, 복잡한 디자인 작업에 유용합니다.
  • Premiere Pro: 고급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멀티캠 편집, 고급 색 보정, 오디오 믹싱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떤 제품이 더 좋을까요?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 장점: iPadOS는 터치와 스타일러스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 강력한 디자인 앱을 지원합니다. Procreate, Affinity Designer, Adobe Fresco와 같은 앱은 창의적인 그래픽 작업에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LumaFusion과 같은 동영상 편집 앱도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단점: 데스크탑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비교했을 때, 일부 고급 기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의 편리함과 생산성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9

  • 장점: Windows 11은 전체 데스크탑 환경을 제공하여 Adobe Creative Cloud, Autodesk SketchBook, CorelDRAW와 같은 강력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호환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들은 고급 그래픽 디자인 및 동영상 편집 작업에 필수적입니다. 멀티태스킹 기능도 뛰어나 복잡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단점: 서피스 프로 9은 아이패드에 비해 무겁고, 터치 및 스타일러스 입력이 덜 직관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스크탑 수준의 강력한 성능이 필요하다면 서피스 프로 9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 보다 더 뛰어나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움이 있으며, 작업 환경과 요구 사항에 따라 적합한 장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동성과 터치 기반 작업을 중시한다면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가, 데스크탑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멀티태스킹 기능을 중시한다면 서피스 프로 9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어떤 제품이 디자이너에게 더 좋을까?

지금까지 서피스 프로 9과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의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이 디자이너에게 더 좋은 제품일까요? 간단하게 장단점을 비교하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 장점: 이동성과 원활한 터치 경험을 우선시하는 디자이너에게 이상적입니다.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와 Apple Pencil (2세대)는 스케치와 디지털 페인팅에 완벽합니다.
  • 단점: iPadOS 및 해당 앱 생태계로 제한될 수 있으며, 데스크탑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9

  • 장점: 강력한 처리 능력과 전체 데스크탑 환경이 필요한 디자이너에게 적합합니다.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호환성과 더 큰 화면은 멀티태스킹 및 복잡한 디자인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 단점: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다소 무겁고 부피가 크지만, 이는 더 많은 기능성을 제공하는 대가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최상의 선택은 사용자의 구체적인 필요와 목적에 달려 있습니다.

이동성과 최신 터치 기술을 중요시하다면 아이패드 프로 11 4세대, 강력한 처리 능력과 전체 Windows 환경이 필요하신가요? 서피스 프로 9이 정답입니다.

M4 신형 아이패드 프로 국내 출시일, 사전 예약

아이폰15 프로, Pro로 선택해야 하는 이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로 스크롤